Night Terrors 는 드래곤 에이지 2의 2차 퀘스트이다.
* 습득
이 퀘스트는 호크 저택에서 편지를 읽으면서 받게 되며
액트 1의 메인 퀘스트인 Wayward Son에 이어지는 내용으로,
Deep Roads Expedition을 완료한 후 수행할 수 있다.
엘프 거주지의 아리아니와 대화하여 퀘스트의 내용을 들으면
일행들이 퀘스트에 대해 의견을 말하는데
이 때 세바스티안은 이 퀘스트에 반대하는 유일한 캐릭터이다
(Rivalry +10 /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때도 있다).
* 진행
☆ 엘프 거주지
엘프 거주지로 가 아리아니에게 말을 걸자.
그녀는 호크를 보고 반가워하면서도 페인리엘이 아직도 악마들에게 시달리고 있으며
2일 전에는 악몽을 꾸기 시작하여 아직도 돌아오지 않았다고 걱정한다.
아리아니는 데일리쉬에게서 도움이 될만한 고대 의식을 받기 위해 키퍼에게 연락했다.
하지만 페이드로 들어가 그를 자유롭게 풀어주려면 페인리엘이 신뢰하는 누군가가 필요하다.
마레타리가 페인리엘을 다시 데려올 의식을 치르기 위해
의식에 도움이 될만한 그의 어린시절 물품들이 있는 이 곳으로 오고있다고 알려준다.
때마침 도착한 마레타리와 아리아니, 호크 일행은 아리아니의 집으로 들어간다.
키퍼의 설명에 따르면 페인리엘이 가진 마법의 힘은 테빈터인들이 "솜니아리"라 부르는 것으로,
말하자면 '꿈꾸는 자'의 능력이라고 한다.
꿈꾸는 자들은 페이드를 통제할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며 릴리움 없이도 페이드에 들어갈 수 있고
페이드에서 그들이 꿈을 빚으면 베일 너머의 세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테빈터 솜니아리는 잠자는 사람들의 정신 속으로 들어가 꿈 속에서 그들을 살해하기도 했다.
그리고 페인리엘은 두 번의 에이지(age) 동안 처음으로 살아남은 꿈꾸는 자이다.
꿈꾸는 자는 페이드에서 거대한 힘을 지니며 악마들을 끌어당긴다.
그들이 악마의 유혹에 넘어가 어보미네이션이 되면 거의 누구도 막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해지지만
대부분은 악마에 빙의되면 정신이 버티지 못하고 부서져버린다고 한다.
꿈꾸는 자가 거의 없는 이유는 바로 그것때문이다.
데일스의 엘프들은 솜니아리 기술의 전문가였다.
그들의 기술은 페이드에 들어갈 능력이 없는 자들도 도울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한다.
마레타리는 그 의식을 재창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인다.
그녀는 페인리엘이 어린시절 살았던 집을 이용하여
그를 베일 너머로 데려올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한다.
준비가 되었으니 페이드로 들여보내달라고 하면 아리아니가 매우 기뻐한다.
마레타리는 준비할 것이 있으니 잠시 실례한다고 양해를 구한 후 호크를 따로 불러
아리아니가 듣지 않는 곳에서 긴히 해야할 이야기가 있다고 말을 꺼낸다.
마레타리에게 그 쪽은 내 타입이 아니라고 농담을 하면 -.,-;
키퍼는 황당한 눈으로 쳐다보며; 이건 심각한 얘기라고 말을 자른다.
마레타리는 페인리엘이 어보미네이션이 될 경우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 벌어질테니
그를 악마에게서 구할 수 없거든 차라리 죽이라고 한다.
페이드에서 죽게 되면 페인리엘은 서클에서 말하는 "트랭퀼"이 된다.
* 마레타리가 페인리엘을 구할 수 없거든 죽이라고 할 때
"I understand"
- 메릴 : Rivalry +10
- 앤더스 : Rivalry +5
- 세바스티안 : Friendship +10
"I can't do that"
- 앤더스 : Friendship +5
- 메릴 : Friendship +5
- 세바스티안 : Rivalry +10
☆ 페이드
페이드로 함께 간 동료중에 앤더스가 있다면, 들어가는 순간 저스티스가 나타난다.
저스티스는 이런식으로 돌아오게 될거라고는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서,
돌아온 것에 대해 무덤덤하게 반가워 한다.
페이드에 들어올 때마다 그렇게 되는거냐고 물으면 그는
앤더스에게 호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면서 자기를 저스티스라고 소개하고는
시간이 얼마 없을거라며 서두른다.
☆ 능력 포인트
1) 날아다니는 책
주위를 보면 약간 투명한 책 한 권이 기둥 주위를 빙빙 돌고 있는 것이 보인다.
이 책을 읽으면 능력치(attribute)를 올릴 수 있는 포인트를 하나 주는데
열심히 쫓아다녀도 잘 클릭이 되지 않을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책이 빙빙 돌아가는 경로에서 기다리다가
캐릭터 주변에서 멈추거든 스페이스바를 눌러 게임을 잠시 멈추고
책을 두 번 클릭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책이 바닥에 떨어지고, 바닥에 떨어진 책을 클릭하면 능력치를 얻게 된다.
2) 크고 작은 통
(↑스크린샷 우측 상단 지도 위치 참고) 옆의 방으로 들어가면
벽쪽에 크고 작은 일곱개의 통이 보일 것이다.
호크가 해야할 일은 통을 움직여
커다란 통 네 개가 바닥으로, 작은 통 세 개가 위로 가도록 맞추는 것이다.
정해진 횟수를 초과하여 통을 건드리면 악마가 나타나 공격하며,
이 경우 능력치 포인트는 얻지 못하는 듯 싶다.
퍼즐을 풀기 위해 일단 윗 줄의 공간을 1, 2, 3, 4,
아랫 줄의 공간을 A, B, C, D라고 생각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통을 클릭하자.
3>4- C>3- B>C- A>B- 1>A- 2>1- B>2-
A>B- 1>A- 2>1- 3>2- C>3- D>C- 4>D
순서대로 클릭했다면 퍼즐이 풀리고 능력치 포인트를 얻게 된다.
★ 주의 : 퍼즐을 풀 때 움직이고 있던 캐릭터가 attribute 포인트를 얻는다.
예를 들어 바릭을 움직여 퍼즐을 풀었다면, 바릭의 능력치 포인트가 +1
3) 붉은색 통
(역시 지도를 ↑ 참고) 위치로 가면
붉은 색 통 네 개와 갈색 통 여섯 개가 있는 퍼즐이 나타난다.
퍼즐을 풀기 위해서는 네 개의 빨간 통을 가운데로 옮겨야 한다.
이번에도 역시 통을 움직일 수 있는 기회는 제한되어 있으며
정해진 숫자를 초과하면 악마가 나타난다.
윗 줄의 공간을 1, 2, 3, 4, 5, 6,
아랫 줄의 공간을 A, B, C, D, E, F라고 생각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통을 클릭하자.
2>1 - B>2 - 5>6 - E>5 - A>B - 1>A - 2>1 - 3>2 -
F>E - 6>F - 5>6 - 4>5 - C>3 - D>4 - B>C - E>D.
퍼즐을 풀면 능력치 포인트를 2 얻는다.
☆ 토포 (나태의 악마)
퍼즐을 모두 풀고 중앙 광장(?)으로 나오면 악마 하나가 호크에게 다가온다.
저스티스는 나태의 악마라고 알려주며 사람들로 하여금 목적과 자존감을 잃게 하니
그 주위에서는 긴장을 풀지 말라고 경고한다.
악마는 자기를 토포(Torpor)라고 소개하며 호크에게 관심이 갈만한 제의를 하겠다고 유혹한다.
그는 이 곳에 페인리엘이라는 마법사를 찾으러 온 것 아니냐고 하면서
이 영역에서 가장 강력한 악마들 중 둘이 그를 통제하기 위해 겨루는 중이라고 말을 꺼낸다.
그는 자기에게는 힘이 부족하기때문에 그들과 겨룰 수는 없지만
자기가 페인리엘을 차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면
그 소년의 힘을 페이드에서 자기의 지위를 확실하게 하는데에만 쓰겠다고 약속한다.
저스티스는 악마가 신뢰를 저버릴것이라며 듣지 말라고 외치지만
토포는 부드러운 어조로 호크의 세계에는 위협을 가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페인리엘을 위협하는 것은 카레스(Caress)라는 욕망의 악마, 라임(Wryme)이라는 자만의 악마이다.
악마들이 매 시간 그와 현실 세계 사이의 연결선을 팽팽하게 잡아당길수록
그의 정신은 점점 더 부서져가고 있다.
페인리엘을 도우려면 악마들이 페인리엘을 위해 자아내는 환상을 스스로 거절하도록 해야만 한다.
하지만 그 꿈을 너무 성급하게 깨버리면 그의 정신 역시 깨질 수 있다.
토포는 페인리엘이 스스로 깨달음을 얻어야 한다고 덧붙인다.
저스티스는 악마가 자신의 야망을 위해 무고한 자를 희생시키려 한다고 불쾌해하며
악마와 손을 잡으려 한다면 자기가 막겠다고 한다.
이 일에 왈가왈부하지 말라고 하면 저스티스는 버럭하며 호크에게 덤벼든다.
저스티스를 처리 -_-; 하고 다시 토포에게 말을 걸면
토포는 대체 어떤 인간이 저런 융통성 없는 영혼과 융합되고 싶어한거냐고 한 마디 하고는
여상스러운 말투로 거래 이야기를 다시 꺼낸다.
유혹에 굴복할 생각은 없다고 하면 그는 좋을대로 하라면서 공격해온다.
* 토포의 제안을 받아들이면 그는 호크의 힘이나 지식, 마법을 올려 준다.
앤더스가 파티에 있다면 저스티스가 항의하며 덤벼들고
호크는 앤더스/저스티스와 싸워야만 한다.
페이드에서 동료와 싸워 이기면 죽은 동료는 남은 퀘스트동안
일시적으로 파티에서 제외되며 퀘스트가 끝나면 다시 합류할 수 있다.
* 제안을 받아들이면
- 앤더스 : Rivalry +15
- 펜리스 : Rivalry +15
- 에블린 : Rivalry +15
- 메릴 : Friendship +5
* 제안을 거절하면
- 에블린 : Friendship +10
- 앤더스 : Friendship +10
- 펜리스 : Friendship +5
- 메릴 : Rivalry +5 (제안을 듣는 것을 거절한 경우)
* 앤더스와 펜리스, 메릴이 함께 간 경우
제안을 들으면 앤더스/저스티스는 공격하고 싶어한다.
악마를 공격하면 앤더스 Friendship +10, 펜리스와 메릴은 변화가 없다.
앤더스/저스티스에게 물러서라(Back off, Anders!)고 하면 그가 일행을 공격해오며
앤더스 Rivalry +10, 펜리스 Friendship +5, 메릴은 변화가 없다.
앤더스/저스티스를 무찌른-_-; 후
악마와 손잡기를 거절하면 펜리스 Friendship +5, 메릴 Rivalry +5
거래를 승낙하면 펜리스 Rivalry +15, 메릴 Friendship +5의 결과를 얻는다.
☆ 카레스 (욕망의 악마)
"페인리엘의 욕망(Feynriel's Desires)" 이라고 적힌 문으로 들어간다.
안으로 들어가면 동료들이 사라지며 호크는 아리아니의 모습으로 변한다.
앞을 보면 어린 모습의 페인리엘과 그 아버지인 빈첸토가 있다.
빈첸토는 페인리엘에게 무언가 가르쳐주면서
이렇게 영리하다는 것을 진작에 알았다면 벌써 사업을 돕도록 했을거라고 페인리엘을 칭찬하고 있다.
호크가 빈첸토를 믿지 말라고 말해주면 페인리엘은
어린시절 내내 아버지를 기다렸지만 아버지는 한 번도 찾아오지 않았고,
엄마가 빈첸토에게 편지를 쓰는 것도 봤지만 답장은 오지 않았으며
글을 가르쳐 준 것도, 자기를 사랑해준 것도 모두 엄마였다고 하면서
빈첸토에게 당신은 누구냐고 물으며 혼란스러워한다.
질문하지 말라고 중얼거리던 빈첸토의 환상이 풀리고 욕망의 악마가 나타나면 페인리엘이 놀라 달아난다.
카레스는 호크때문에 페인리엘을 놓쳤다고 화를 내고는
자기 장난감을 빼앗겼으니 자기도 호크의 동료를 뺏겠다면서
페이드로 끌고 들어온 동료가 호크에게 얼마나 충실하냐고 묻는다.
악마는 이사벨라에게 고개를 돌려 말 잘 듣는 선원이 가득한 근사한 배를 원하지 않느냐고 유혹한다.
호크가 악마한테 유혹당하지 말라고 하면 이사벨라는
악마가 아니라면 소원을 들어주지도 않을거 아니냐면서
자기는 큰 배가 좋고, 거짓말은 못하겠다며 싱긋 웃고는 바로 공격한다. -_-
* 아래의 동료는 이 악마에게 유혹당할 경우 호크를 배신하는 멤버이다.
(한 번 마주칠 때 단 한 명의 동료만 유혹당한다)
- 이사벨라 : 새로운 배와 선원을 준다는 제안에 유혹당한다.
- 에블린 : 그녀의 죽은 남편, 웨슬리 경을 되살려준다는 말에 유혹된다.
☆ 라임 (자만의 악마)
"페인리엘의 자부심(Feynriel's Pride)"으로 들어간다.
끝 방으로 가면 역시 또 동료가 사라지고 호크는 커크월 서클의 퍼스트 인챈터 오시노로 변한다.
방 안에서는 키퍼 마레타리가 다른 엘프들에게 페인리엘을 데일리쉬의 희망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중이다.
그녀는 페인리엘이 엘프 종족만큼 오래된 혈통에서 온 힘을 개방하기 위해
그의 유산에 대해 배우러 데일리쉬에 왔다고 그를 추켜세우고 있다.
키퍼가 아니고 악마라고 말해주면
마레타리는 호크를 템플러의 꼭두각시라고 몰아세우며 호크의 말을 부정한다.
하지만 페인리엘은 키퍼에게서 이런 상황에 대해 경고받았다면서
어머니의 종족은 서클이 없지만 악마와 어울리지도 않는다고 외치고는 그대로 도망간다.
마레타리로 변해있던 악마는 왜 간섭하느냐고 화를 내며 원래의 모습을 드러낸다.
그는 펜리스를 바라보며 호크에게
이 노예가 그녀보다 자기의 자유를 선택할 것이라 생각하지 않느냐고 묻는다.
악마는 펜리스에게 여전히 옛 주인이 두렵지 않느냐고 물으며
자기의 도움을 받는다면 영원히 자유로워질 수 있고
누구든 사슬을 채우려 하는 자가 있다면 싸워 이길 수 있는 힘을 얻게 될거라고 유혹한다.
펜리스는 그들과 동등하게 맞설 수 있게 될거라는 말에 흔들리고
결국 호크를 배신, 전투를 걸어온다.
* 아래의 동료는 이 악마에게 유혹당할 경우 호크를 배신하는 멤버이다.
(한 번 마주칠 때 단 한 명의 동료만 유혹당한다)
- 메릴 : 자신의 종족을 구하고 보호할 수 있는 힘을 준다는 제안에 유혹당한다.
외교적인 대화문 : Rivalry +20
중립적인/재치있는 대화문 : Friendship +10 (안나올 수도 있다)
공격적인 대화문 : Rivalry +10
- 펜리스 : 테빈터 마법사들과 동등하게 겨룰 수 있는 힘을 준다는 말에 유혹당한다.
- 바릭 : 딥 로드에서 자신을 배신한 형 바트랜드에게
복수할 힘을 주겠다는 말에 유혹된다.
바트랜드와 관련된 바릭의 동료 퀘스트를 먼저 끝낸 후에
이 퀘스트를 시작한 경우라 해도 여전히 배신할 것이다.
* 카레스나 라임이 동료를 성공적으로 유혹할 경우
호크는 악마는 물론이고 동료와도 전투를 벌이게 된다.
동료를 처치;하면 그들은 페이드에서 깨어나며 파티에서 제외된다.
앤더스는 저스티스가 안전하게 지켜주기 때문에 절대 유혹되지 않는다.
세바스티안은 아예 페이드에 들어가는 일 자체를 거절한다.
* 위에 적힌 동료들은 friendship/rivalry 포인트나
유혹 당한것과 관련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의 여부와는 상관없이
항상 호크를 배신한다.
예를 들어, 바릭의 friendship이 최대치이며
관련 동료 퀘스트를 통해 바트랜드를 상대한 후라 해도
라임에게 유혹당하면 반드시 호크를 배반할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에블린 역시 friendship이 최대치이며
"The Long Road" 퀘스트를 통해 도닉과의 관계가 시작된 후라 해도
카레스에게 유혹당하면 여전히 호크를 배신한다.
* 두 상황 모두, 오직 한 명의 캐릭터만 호크를 배신한다.
카레스는 이사벨라가 기본 유혹 대상이지만
이사벨라가 없고 에블린이 있다면 에블린을 유혹한다.
라임의 경우 유혹 순서는 메릴 > 펜리스 > 바릭이다.
따라서 (이 공략처럼;) 호크가 페이드에 앤더스, 이사벨라, 펜리스를 데려간다면
퀘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세 명의 동료를 모두 잃을 수도 있다(토포와 거래할 경우).
하지만, 예를 들어 메릴과 펜리스, 바릭을 데려간다면 한 명의 동료만을 잃게 된다.
이런 경우 전투시 유리하며
퀘스트 진행시 friendship/rivalry 포인트를 얻을 때도 유리할 수 있다.
* 카레스와 라임을 상대하러 갈 때 어느 캐릭터가 유혹당할지 미리 알 수 있으니
전투 시작 전 유혹당할 캐릭터의 장비를 빼놓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 전투 시작 전 유혹당할 캐릭터의 택틱을 바꿔놓는 것도 훌륭한 전략이다.
동료 캐릭터의 택틱 한 칸을 Self - Any - Wait 으로 지정한 후
나머지 택틱을 모두 해제해두자.
전투에 들어가면 해당 캐릭터가 그냥 멍하니 서 있으니
그 후로는 아프게 때려주기만 하면 된다.. -_-
(전투에 들어가면 적대적이 되어 택틱을 바꿀 수 없으니
반드시 문을 열고 들어가기 전 바꿔두어야 한다.)
☆ 페인리엘
모든 악마를 처리하면 토포와 마주쳤던 곳으로 다시 나온다.
페인리엘이 주위를 둘러보며 서 있다가 호크를 보고 지금 이게 현실인건지 잘 모르겠다고 하며,
만약 그렇다면 목숨을 두 번 빚졌다며 고마워한다.
그는 페이드가 이제 다르게 느껴진다고 한다.
이 곳이 어떻게 짜여져 있는지, 어떤 거짓으로 이루어져있는지 눈에 보여
원한다면 언제든 깨어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라는 것이다.
꿈꾸는 자는 페이드와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의 꿈을 통제할 수 있다고 말해주면
페인리엘은 그 힘을 정복해야겠다면서, 누군가 스승을 찾아야겠다고 한다.
하지만 데일리쉬에는 그가 배울만한 것이 없는듯 하다.
페인리엘은 그 힘을 훈련하기 위해서는 테빈터로 가야할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그녀는 자기가 그런 여행을 떠나는 것을 엄마가 본다면 슬퍼할 것 같다고 생각되는지
아리아니에게 대신 작별인사를 전해달라고 하며 사라진다.
☆ 엘프 거주지
페인리엘이 힘을 제어했다고 아리아니에게 전해주면 그녀는 자기 아들이 살았냐면서 매우 기뻐하고는
마레타리에게 선더마운트로 같이 가도 좋겠느냐고 묻는다.
마레타리는 떠나기로 한 것은 아리아니였으니 물론 돌아와도 좋다고 허락한다.
커크월에는 페인리엘을 도울 사람이 없어 다른 곳으로 떠났다고 전해주면
아리아니는 그가 가버리기 전에 찾아야겠다고 걱정하지만
마레타리가 페인리엘의 선택을 지지하면 안정을 찾는듯 하다.
마레타리는 호크가 그런 일을 해낼 수 있으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며
자기 부족의 마지막 꿈꾸는 자가 남긴 책을 건네주며
가격으로는 따질 수 없는 진귀한 마법이 담겼다고 덧붙인다.
하지만 -_- 그냥 정크 아이템..........
* 결과
이 퀘스트에서 페인리엘에게 세 가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1) 나태의 악마, 토포와 거래를 하여 그가 주는 보상을 받는다.
(- 후에 게임 내에서 꿈때문에 미친 사람들에게 공격을 받게될 수도 있다.)
페인리엘이 호크를 알아보고 이것이 꿈이냐고 물을 때 꿈이라고 대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악마가 호크에게 덤벼들고,
악마를 처리한 후 다시 페인리엘과 대화하여 그가 꿈에서 깨도록 돕거나
혹은 그를 죽여 트랭퀼로 만들게 된다.
2) 페인리엘을 죽이지 않고 격려하면 그는
자신의 능력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테빈터 마법사를 찾겠다고 한다.
그의 어머니는 작별인사를 하지도 못한 것에 대해 슬퍼하지만 이해는 한다.
키퍼는 호크에게 Tome of the Slumbering Elders를 준다.
㉠ 페인리엘을 설득할 때 대놓고 악마 조심하라고; 했을 경우,
"You will not die" > "I will not kill you." 를 선택한다.
㉡ 페인리엘을 설득할 때 악마에 대해 그에게 이야기하지 않고
그가 스스로 알아차리게 한다면, 페인리엘은 좀 더 자신감이 생겨
마지막에 대화할 때 자기를 죽여달라고 하지 않는다. 이 경우
"You must master your power." > "I will." 을 선택한다.
이 경우 - 앤더스 : Friendship +5
3) 페이드에서 페인리엘을 죽여 트랭퀼로 만든다.
㉠ 페인리엘을 설득할 때 악마에 대해 언급한 경우
"As you wish" 를 선택한다.
㉡ 악마에 대해 언급하지 않아 페인리엘이 스스로 알아낸 경우
"You can't go" 를 선택한다. (I cannot let you go 였나? ; 여튼 붉은 전투표시)
이 경우 - 앤더스 : Rivalry +15
퀘스트가 끝나자마자 페이드에서 호크를 배신한 동료에게 퀘스트가 생긴다.
에블린 - Doubts that Linger
펜리스 - Fenris Night Terrors
이사벨라 : Isabela's Apology
메릴 : Merrill, An Apology
바릭 : Varric's Apology
앤더스 : Anders in the Fade
* 퍼즐
- 윗 부분 설명 참고 ↑
- 퍼즐을 풀 때 움직이고 있던 캐릭터에게 능력치가 간다는 것을 명심하자;
* 보상
☆ 능력치 +4
1) 첫 번째 방의 날아다니는 책을 읽으면 +1
2) 첫 번째 나무통 퍼즐을 풀면 +1
3) 두 번째 나무통 퍼즐을 풀면 +2
☆ 호크가 악마의 거래를 받아들이면
1) 호크가 "Power"를 선택하면 능력치 +6
2) 호크가 "Knowledge"를 선택하면 스펠 포인트 +1
3) 호크가 "Magic"을 선택하면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유니크 룬 2개
☆ 호크가 악마의 거래를 거절하면
- Tome of the Slumbering Elders
* 기타 정보
- 페이드는 저스티스의 고향이므로, 페이드에 있는 동안
저스티스가 자연스럽게 그의 몸을 통제한다.
그는 악마에게 유혹당하지는 않지만 호크가 악마의 거래를 받아들이면 공격한다.
앤더스/저스티스를 죽인 후라 해도, 그 다음 악마와의 대화에서 거래를 거절하면
Anders in the Fade에서 앤더스와의 대화를 통해 friendship을 회복할 기회가 있다.
- 메릴을 페이드로 데려가면 Rivalry 포인트를 많이 얻을 수 있다.
토포(나태의 악마)와의 거래를 거절하면 Rivalry 포인트를 얻고,
그녀가 자만의 악마에게 유혹당할 때 꾸짖거나 해도 Rivalry가 오른다.
하지만 메릴이 유혹당할 때 중간의 "유머러스한" 대화문을 통해
유혹당하는 것을 '허용해'준다면 메릴의 Friendship +5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전투는 하게 된다).
이와 비슷하게, 이사벨라 역시 유혹당할 때 비꼬는 대화문을 선택하면
Friendship이 5 오르지만 전투는 진행된다.
- 메릴과 앤더스가 둘 다 파티에 있을 때 토포와 대화를 하다가
앤더스가 호크에게 악마의 제안을 거절하거나
아니면 자기와 싸우자고 하는 순간까지 간 후, 그 시점에서 제안을 거절하면
앤더스의 Friendship은 10 오르지만 메릴은 아무 변화가 없다.
- 같은 악마에게 유혹당할 수 있는 동료를 두 명 이상 데려갈 경우
그 중의 한 명만 배신을 한다.
(예를 들어, 이사벨라와 에블린을 데려가면 이사벨라만 배신한다)
또한 유혹당하게 되어있는 캐릭터의 택틱을 Self/Any/Wait로 바꿔놓으면
전투를 하는 동안 계속 가만히 서 있기만 하기 때문에 전투가 매우 쉬워진다.
전투가 시작되면 이들은 파티원이 아니게 되므로 택틱을 바꿀 수 없으니
문을 열고 들어가기 전 미리 바꿔두어야 한다.
- 이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선더마운트를 방문하면
템플러들이 한 무리의 데일리쉬에게 페인리엘을 넘기라고 요구하는 장면과 맞닥뜨리게 된다.
(Wayward Son 퀘스트에서 페인리엘을 데일리쉬로 보냈다면)
대화하는 도중 호크는 데일리쉬의 편을 들 수도, 템플러의 편을 들 수도 있고
아니면 단순히 자리를 떠나버릴 수도 있다.
어느 편이든 누군가의 편을 든다면 이사벨라 : Rivalry +5
템플러를 설득하여 폭력사태 없이 그 곳을 떠나게 할 수도 있다.
- 이사벨라가 배를 제공하겠다는 유혹에 넘어갈 때,
그녀는 "I like big boats, I cannot lie." 라고 한다.
이는 랩 "Baby Got Back"을 인용한 것이다.
비꼬는 성격의 목소리 타입인 호크라면, Isabela's Apology에서 호크는
이사벨라에게 질문할 때 이 대사를 이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