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ep Trouble은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의 사이드 퀘스트이다.
* 습득
Grand Forest Villa (퀘스트 The Mercenary Fortress 완료 지역)
2층 앞쪽 발코니의 책상 위에 있는 열쇠를 집어들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열쇠는 9~10레벨 정도 보스 용병 리더가 지키고 있다.
* 진행

열쇠를 집어들면 편지가 하나 보인다.
우리가 당신들 용병 조직을 고용한 건
골칫거리를 더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이 모험적인 사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였소.
카르타가 방해가 될만한 주목을 끌지 않고 물건을 얻어내려면
그 지역을 주시하는 자들이 없어야 하오.
변절 마법사와 템플러 탈영병들 사이의 전투로도 충분치 못하다면,
그 지역을 돌아다니다 우리 작업에 간섭하는 일이 없도록
난민들을 설득하는게 당신들의 임무였소.
발라마르에 있는 우리 제1작전기지에서 모임을 갖고
다음 행동 방침을 결정하겠소.
가급적 빨리 표시된 위치로 대리인을 보내
상황을 설명하고 새 지시사항을 받아가도록 하시오.
- 외딴 저택에서 발견된, 서명이 없는 편지

열쇠로 Upper Lake Camp, Lake Luthias에 있는 폭포 뒤쪽의 문을 열 수 있다.

문을 통과하면 Valammar로 들어가게 된다.

계단으로 향하여 다리를 건넌다.
이 지역에서는 카르타 멤버와 다크스폰이 출몰하니 참고하자.
다리를 건너 계속 전진하면 닫힌 문이 있는데,
특별한 장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지금은 열 수 없다.
다리가 있는 쪽으로 되돌아나와 계속 이동하자.
갈 수 있는 길은 한 방향 뿐이니 길을 찾는건 어렵지 않을 것이다.
좌측 첫 번째 문으로 들어가면
탁자 위에 보안에 관련된 노트가 하나 있고
외부인들로부터는 충분히 안전할 것이다.
나는 그것보다 아래층으로부터 다크스폰을 끌어들이게 될까봐
그게 더 걱정이 된다.
우리에게는 그것들을 아래로 더 밀어붙일 인력이 부족하다.
물건은 위층에만 두고 다리에 바리케이드를 치도록.
우측 모서리에는 전사만 부술 수 있는 벽이 보인다.

벽을 부수면 저장실이 나온다. 루팅하자.
여기서 Pitch Grenade Recipe 제작법을 루팅했다.

다시 밖으로 나와 계속 이동하면 잠긴 문이 있는데,
이곳에도 여러 편지와 아이템들이 있으니 둘러보자.

발라마르 대부분이 잠겨져있는 상태잖아.
그런 곳들을 여는데 흥미가 있다면 누구든
내일 오후 1시 이곳에서 보자.
T.
이 노트 아래 몇 개의 메모가 휘갈겨져 있다.
그 망할 문에 시간 낭비하지 마.
그 뒤에 뭐가 있든 난 관심 없어.
장치가 부서진거라고.
게다가, 그 안에 뭐가 있든 알게 뭐야?
우리에겐 옮겨야 할 물건들이 있는데
넌 어떤 옛날 드워프들이 괜찮은 티 세트를 보관해뒀는지 아닌지
그딴게 보고싶다는거야?
안그래도 지금 손이 모자란 판에.
네가 장치를 찾는답시고 아래층에서
또 다시 모임을 갖는다던가 하는 소리가 내 귀에 들려오는 날엔
후회하게 만들어줄 줄 알아.
L.
먼저, 난 이곳이 교역 장소였을 거라고 생각해.
그 문 뒤엔 뭔가 값비싼게 있을 수도 있다고.
그리고 네놈이 정확히 어떻게 내가 후회하게 만들어 준다는건데?
T.
내 상상력을 이용할거야.
그리고 칼도.
L.
처음엔 리스카가, 그리고 이젠 브렌노르까지.
그놈이 물건을 일부 훔치려 하는걸 붙잡았다.
"그냥 아주 조금만. 그냥 내가 가지려고."
그가 말하더군. 그런 헛소리를.
몰래 뒷주머니를 차고 물건을 빼돌리려 하면서
내가 눈치채지 못할거라 생각하다니.
내 위상이 하락하는건 절대 용납할 수 없다.
브렌노르는 신뢰할 수 있다고 한 건 네놈 사촌이었으니,
네가 이 문제를 처리해라.
내가 만족하지 못한다면, 너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방을 나와 계단을 내려가면 카르타 궁수들이 다크스폰과 싸우고 있다.

처치한 후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면
카르타 궁수 3명, 카르타 어쌔신, 그리고 카르타 리더가 있다.
모두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보상
- 경험치 1,025, 영향력 400, 파워 3
* 참고
- 이 지역에서 또 다른 퀘스트 The Vault of Valammar 를 함께 수행할 수 있다.
- 이곳은 바릭의 동료 퀘스트 Well, Shit 의 수행 장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