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ole Place


퀘스트 주는 사람 : Meogar Ironford



* 진행



아크의 외국인 지역을 돌아다니다보면 마주치는

Meogar Ironford에게 말을 걸어보자.


괜찮아요? 좀 심란해 보이는데.


그는 자기가 심란한게 나랑 무슨 상관이냐면서

좋은 뜻에서 묻는다는건 알겠지만

지금은 됐다고 인상을 쓴다.


내가 도와줄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댁이 뭔데, 환생한 로람 워터블레이드라도 되시나? 

..하고 그가 비아냥댄다.

어쩜 도와줄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건 돈 달라는 소리라는걸 우리 둘 다 안다면서.

모두가 돈을 원한다. 

이놈의 세상은 돈으로 돌아가니까.

망할놈의 골퍼(Golfur)가 그걸 제대로 보여줬다.

... 한참 투덜대던 그는 이런식으로 말한건 미안하지만

그냥 자길 좀 내버려 두라면서 훌쩍 떠나버린다.



남자가 욕하던 상인, Golfur Silverman을 찾아가자.


1. ...당신 물건들 파는거예요?


그는 그냥 쳐다보라고 늘어놓은거겠냐고 코웃음치고는

필요한게 있으면 빨리 대기나 하라고 땍땍거린다.



물건을 살펴보면 

'Ironford's Lute'가 있다. 이걸 사야 한다.



류트를 구입했다면 다시 아이언포드를 찾아가자.


(벨라 아이언포드(Bella Ironford)의 류트를 보여주며) 

당신 화난거 혹시 이거 때문이에요?


류트를 본 그는 어디서 난거냐고 깜짝 놀라면서

그 흉악한 놈한테 산건 아니겠지? 묻는다.

그리고는 진짜인지 알고싶다고 보여달라고 한다.


1. 아냐, 내가 가질래 

2. 대신 이게 다 무슨 일인지 말해주면

3. 좋아요, 여기요.


그는 류트를 가져가서는

그녀의 류트가 맞다고 중얼거린다.

그리고는 왜 이렇게 해주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자기에겐 의미가 크다고 고마워한다.


천만에요. 벨라가 누구예요? 배우자?


아니, 벨라는 그의 딸이다.

그 애는 얼마 전 세상을 떠났다.


안됐네요. 어떻게 된거예요?


피부 구더기였다. 그 애는... 

그걸 알게되기 일주일 전, 벨라는 어떤 젊은 남자를 만났다.

그녀는 생기가 넘치고 기쁨이 가득했다. 그런데 갑자기... 

삶은 불공평하다.



명복을 빕니다. 위로가 될지 모르겠네요.

나도 얼마 전 좋은 친구를 잃었어요.


그는 나도 그랬냐며 안쓰러워 한다.

그나저나 벨라는 시인이었다고 한다.

류트를 남다르게 연주했고 누구보다도 잘 노래할 수 있었으며

글 쓰는 법을 스스로 터득하기까지 했다.

그의 배우자인 베라(Vera)와 그는...

그들은 딸이 언젠가는 세상을 돌아다니는

음유시인이 될거라고 생각했었다...


추억을 떠올리던 그는 자기가 지금 무슨 소릴 하는거냐며

내겐 자기가 애통해하는 소릴 듣는 것 말고도

다른 할 일이 있지 않겠냐고 조심스러워 하면서도

혹시 딸의 류트가 어쩌다 그 나쁜놈의 손에 들어간건지 궁금하다면

그건 빚 때문이었다고 설명해준다.


벨라가 떠나고 3주가 지났을 때

그가 작업할 일년치의 철을 싣고 있던 

듄빌의 카라반이 도둑맞았다.

하지만 물론 벨라가 죽은 일이나 물건을 도둑맞은 일 따위는

그 흉악한 골퍼에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고,

그 상인은 Star Summer Night의 첫 날까지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감옥에 넣어버리겠다고 그를 위협했다.

그 다음의 일은 짐작이 가능할 것이다.

류트는 소중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그건 마치 딸의 일부를 파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현재까지 그들에게는

장식함 말고는 남아있는 딸의 유품이 없었다.


원한다면 류트를 가져도 돼요. 선물이에요.


그는 깜짝 놀라면서 정말 맘이 넓다고 고마워한다. 


>> 장식함은 뭐예요?


딸의 보물 상자다.. 벨라는 그렇게 불렀었다.

그녀는 자기 노래와 시를 거기에 보관했고

'완벽'하다고 생각되기 전엔 아무것도,

절대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았다.

시인들이 어떤지는 잘 알지 않는가.

그리고 딸은 떠나버렸다. 

상자를 여는 법은 그 애만 알고 있었는데.



하지만 당신은 자물쇠 수리를 하잖아요, 아닌가요?

그걸 어떻게 여는지 알 수 있을텐데요.


자물쇠 수리를 하는건 맞다.

하지만 그 장식함은 딸애를 위해 그가 직접 만든 것으로

자물쇠는 특히나 더 특별하게...

복잡한 장치로 만들었다.

쉽게 말하자면, 네 개의 볼트를 정해진 순서대로 눌러야만

상자를 열 수 있다.

물론 부술 수는 있겠지만 그랬다가

딸의 물건이 어떻게 될지 누가 알겠는가...

혹시나 그 안의 물건을 손상시키면

그는 스스로를 절대 용서하지 못할 것이다.


그렇군요. 그리고 류트 뒤에 새겨진 그 글은...

상자를 여는 방법과 관계 있는거 맞죠?


맞다. 왼쪽, 오른쪽, 왼쪽, 아래.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볼트는 12번 눌러야 하니까.


그럼 여덟 개의 힌트가 부족한거네요.

당신 딸이 어딘가에 단서를 숨겨뒀을까요?


분명 그랬을 것이다.

베라와 그는 그게 어디일지 짐작하고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잠시도 일에서 손을 놓을 수가 없다.

그는 문득 내가 자기에게 참 친절했다는걸 떠올리고

이런걸 바라는건 좀 과하다는건 알지만

다른 힌트를 찾는걸 도와줄 수 있겠냐고 묻는다.



1. 봐서. 나한테 뭔 이득이 되는데?

>> 좋아요, 찾아볼게요.


그는 가벼운 마음으로 부탁하는건 아니고

요즘엔 좋은 사람이 별로 없는데

나는 좋은 사람으로 보여서 그런거라며 고마워한다.

어쨌든 벨라는 시집 'Red Ballads'를 좋아했고

언제나 아크 도서관에서 특정한 판본을 빌려보곤 했다.

그에게는 책을 빌릴 돈이 없지만

분명 거기에 힌트가 있을거랜다.


알았어요. 마지막건요?


벨라가 짬이 날 때마다 항상 들르던 곳이 있다...

그곳에서 시를 썼던 것 같다.

그는 항구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면서 지도에 위치를 표시해준 다음

만약 또 다른 단서가 있다면 분명 거기에 있을거라 알려주고는

진심으로 고마워한다.


이제 단서를 찾으러 가봐야 하는데...

아빠는 'Red Ballads'를 찾아보라는데

퀘스트 저널엔 'Moonshine Ballads'를 찾아보라고... 

뭐 퀘스트 표시가 돼있는걸 찾음 되겠다. -_-a



귀족 구역의 도서관으로 향하자.


퀘스트 표시가 있는 Moonshine Ballads를 읽으면 된다.

마지막 페이지에 단서 '오른쪽, 아래, 왼쪽, 위' 가 보인다.


이제 다음 단서를 찾으러 가자.



여기



거미들을 해치우며 돌아다니다보면

배낭이 놓인 나뭇등걸 옆에서 단서

'아래, 아래, 위, 왼쪽'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아이언포드를 찾아가자.



1. 벨라의 은신처를 찾았어요... 당신 말이 맞더라고요.

그녀가 남겨둔 단서는 '아래, 아래, 위, 왼쪽'이에요.


그는 그럴 줄 알았다고 끄덕인다.


책에 대한게 맞았어요. 벨라가 끝에 힌트를 남겨뒀거든요.

순서는 '오른쪽, 아래, 왼쪽, 위'예요.


책을 살펴보자는 생각을 했던건 베라였댄다.

그 생각을 해서 참 다행이다.


그럼 이젠 어떡해요?


단서 세 개를 모두 찾았으니 열어볼 차례다.

그가 집으로 달려간다. 얼른 따라가자.



집 안으로 들어간 그는 바로 순서에 맞춰 상자를 열고는

안에 들어있는 종이를 꺼내 읽으면서

마치 딸아이 같은 글이라며 추억에 잠긴다.


그리고는 나를 바라보며 

벌써 백 번도 더 말한 것 같지만, 그래도...

정말 감사하다고 다시 고마워한다.

글을 읽으니 마치... 마치 딸이 여기 있는 것 같다고.

아주 잠시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는 보상을 주겠다면서 자기 기술을 알려주겠다고 한다.

그러니까, 자물쇠에 대한 것.

아니면 일반적인 팁을 알려줄 수도 있고.

어떤게 좋을까?



1. <Crafting points +3 (Handcraft?)> 일반적인 팁

2. <Lockpicking +3> 당신 기술에 대해 가르쳐줘요.


자물쇠를 두드려 봤을 때 들리는 '소리'는

작동법을 알아내는데 중요한 힌트가 될 수 있다.

다음번 자물쇠를 열 일이 있을 때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단순한 소리 같지만 효과적이라고.


간단한 설명으로 내 락피킹 포인트를 3 올려준 그는

이제 혼자 있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베라와 이야기도 해야 하고

상자 안의 물건들을 잃어버리지 않게도 해야 하니까.

그는 내가 도와준걸 절대 잊지 못할거라며

또다시 고마워한다.



* 보상


1) Handcraft +3

  2) Lockpicking +3

  ↑ 뭘 선택하든 경험치 680 (?)







+ Recent posts